취업자료실

포토자료실

2020 언택트(Untact) 집콕 AI면접(역량검사) 경진대회
등록일
2020-07-20
작성자
취업지원팀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경일대(총장 정현태)는 최근 2020 언택트(Untact) 집콕 AI면접(역량검사)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시상하고 격려했다.


AI면접 경진대회는 기업의 인공지능 면접에 대비한 맞춤훈련을 위해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에 개최했다. 참가 학생들은 지정된 기간 내에 인터넷이 가능한 개별 장소에서 비대면으로 인공지능 기반 면접 응시사이트에 접속해 면접을 치렀다.


응시자들은 인공지능 면접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결과에 따라 개인성격, 인지능력, 사회적 기술 등 여러 특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직군 적합도, 응시자 특성 요약 등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었다.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역량검사 결과표에 따라 최우수상(간호학과 4학년 김경언), 우수상(간호학과 4학년 김예림), 장려상(사회복지학과 4학년 유선경 등 3명) 등 수상자를 선정하고 외장하드, 백팩, 64G USB를 상품으로 지급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경언 학생은 “실제 면접을 앞두고 보완해야할 점을 인공지능이 정확하게 짚어줘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대학 중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 AI 및 가상현실 VR면접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으며 이번 경진대회 역시 이 시스템을 활용해 이루어졌다.


이현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시·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언택트 방식으로 국내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 면접에 대비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